전자의무기록의 정보 이론을 이용한 익명화 장치 및 방법Anonymizing Device and Method using Information theory approach of Electronic Medical Records

전자의무기록의 정보 이론을 이용한 익명화 장치, 방법 및 기록매체를 개시된다. 전자의무기록(Electronic Medical Record, EMR)의 데이터가 저장된 저장부, 저장된 데이터의 개별 속성들에 대한 엔트로피(entropy)를 산출하는 엔트로피 산출부, 개별 속성들을 조합하여 속성 조합들을 생성하는 속성 조합부, 생성된 속성 조합들에 대한 결합 엔트로피(joint entropy)를 산출하는 결합 엔트로피 산출부, 산출된 결합 엔트로피의 의존도를 산출하는 의존도 산출부, 결합 엔트로피 및 의존도의 속성 조합들 중 기설정된 정보 손실량보다 적은 속성 조합을 선택하는 속성 조합 선택부 및 선택된 속성 조합을 기초로 k-재식별 방지 기법(k-anonymity)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익명화하는 k-재식별 방지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