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공간의 저주파 정보를 기반으로 설계된 필터뱅크를 이용한 병렬영상기법Parallel Image Reconstruction using Filter Banks based on the Low Frequency Part of K-space Signals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각각의 채널에서 얻은 영상정보가 합쳐진 하나의 영상을 필터뱅크의 출력으로 나오게 함으로써, 영상복원 시간을 줄이며, 동시에 각 채널 영상을 합칠 때 발생하는 영상의 크기정보와 위상정보의 손실을 없애며, 영상의 크기정보와 위상정보를 별도로 영상복원에 이용하여 영상의 복원 성능을 올리고, 센서티비티 맵이 필요치 않는 병렬영상기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