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상향링크 자원할당을 위한 BDMA 기반 하이브리드 통신망 시스템 및 그 제공방법Hybrid communication network system based on Beam Division Multiple Access for efficient uplink resource assignment and providing method thereof

효율적인 상향링크 자원할당을 위한 BDMA 기반 하이브리드 통신망 시스템 및 그 제공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기지국 및 복수의 게이트웨이(gateway)를 포함하며, 효율적인 상향링크 자원할당을 위한 BDMA(Beam Division Multiple Access) 기반 하이브리드 통신망 시스템 제공방법으로서, 상기 BDMA 기반 하이브리드 통신망 시스템이, 애드 혹 네트워크에 의한 간섭은 고려하지 않고 상기 기지국의 상향링크 스룻풋(throughput)이 최대가 되도록 상기 기지국의 커버리지 내의 이동단말 중 적어도 일부를 셀룰러 모드로 동작할 셀룰러 단말로 선택하는 단계 및 상기 BDMA 기반 하이브리드 통신망 시스템이, 상기 복수의 게이트웨이 중 적어도 일부를 활성 게이트웨이로 선택하여, 선택된 상기 활성 게이트웨이가 애드 혹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BDMA 기반 하이브리드 통신망 시스템은, 상기 활성 게이트웨이 각각에 의해 형성되는 애드 혹 네트워크가 상기 기지국에 미치게 될 총 간섭량이 소정의 기준 간섭량 이하가 되도록 상기 활성 게이트웨이를 선택하는 효율적인 상향링크 자원할당을 위한 BDMA 기반 하이브리드 통신망 시스템 제공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