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저압 초음파 진동 압연에 의해 향상된 접합강도를 가지는 금속 클래드재 및 그 제조방법Metal clad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that have high bond strength by low pressure ultrasonic vibration rolling

본 발명은 PCB, FPCB 또는 각종 전자 재료에 사용될 수 있는 금속과 금속 클래드재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금속과 금속 클래드재의 접합강도를 연속 양산 공정에서 혁신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는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은, 연속 양산 진공 플라즈마 처리에 의한 클래드재 제조공정 중 연속 초음파 롤링(Rolling) 공정에 의한 향상된 접합강도를 가지는 금속 클래드재를 제조하는 방법에 있어서, 압연롤 내부에 초음파 진동을 발생시키기 위한 압전소자를 설치하여 플라즈마 표면 처리 된 클래드 소재가 압연 롤을 통과할 때 압연 롤의 초음파 진동으로 인해 이러한 에너지가 소재의 계면에 전달되고 소재간 원자 원자 결합에 있어서 활성화 에너지를 낮추어 줌으로 인해 원자-원자간 접합강도가 향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아울러, 본 발명의 클래드재의 재료는 구리(Cu), 은(Ag), 금(Au), 니켈(Ni), 알루미늄(Al) 중에서 선택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저압 초음파 압연공정에 의해 향상된 접합강도를 가지는 금속 클래드재를 제조하는 방법임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