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밀도 탄소나노튜브 필름을 이용한 바이오칩

A Biochip Using Carbon Nanotube Film with High SurfaceDensity

본 발명은 아민기가 노출된 기질 상에 탄소나노튜브(CNT)를 화학적 결합으로 적층하여 수득되는 고밀도의 CNT 필름 표면에 노출된 화학적 작용기를 이용하여 바이오 리셉터를 결합시킨 CNT-바이오칩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기질에 고밀도로 고정된 CNT 필름에 노출된 카르복실기를 다양한 화학적 작용기로 개질한 다음, 상기 화학적 작용기에 결합하는 작용기를 가진 다양한 바이오 리셉터를 화학적 또는 물리화학적으로 결합시켜 CNT-바이오칩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탄소나노튜브(CNT), 필름, 리셉터, 바이오칩, 카르복실기, 개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