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신호를 이용한 보안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ROVIDING SERVICE SECURITY USING BIOLOGICAL SIGNAL

본 발명은 사용자의 뇌파를 뇌파측정 센서를 통해 센싱하여 뇌파 데이터를 획득하는 과정과, 획득된 상기 뇌파 데이터에 대한 노이즈 필터링을 위한 잡음 처리를 증폭 및 필터부를 통해 수행하고, A/D 변환부를 통해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과정과, 전처리부를 통해 뇌파가 반응하는 자극 타입별 유효 뇌파 데이터 구간에 대응하는 데이터를 추출하여 분석하고자 하는 뇌파 데이터로 분류하는 과정과, 분류된 뇌파 데이터를 기설정된 뇌파분석 패턴에 적용하여 사용자별 뇌파 특이성 검출을 통해 인증을 수행하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