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자원 스케줄링 방법METHOD FOR SCHEDULING RESOURCE IN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이동국이 자원을 할당 받는 방법에 있어서,인터넷 프로토콜 망을 기반으로 음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 환경이 변화되는 지를 판단하는 과정과, 상기 통신 환경이 변화될 경우, 상기 통신 환경의 변경에 관한 정보를 기지국으로 알리는 과정과, 상기 통신 환경의 변경에 관한 정보를 기반으로 결정된 자원 할당 주기에 의해 상기 기지국으로부터 자원을 할당 받는 과정을 포함하며, 여기서 상기 통신 환경은 패킷 생성 주기의 변경에 대응한 자원 할당 주기 변경, 상기 패킷 생성 주기와 데이터 레이트의 조합을 나타내는 타입의 변경, 송신할 패킷의 존재 여부 중 어느 하나에 의해 변화됨을 특징으로 한다.패킷 생성 주기, 데이터 레이트, 타입 인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