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이동성 행동에 기반한 모바일 와이맥스 네트워크의 핸드오버 방법

Handover method for Mobile WiMAX network based on human mobility behavior

본 발명은 이동 통신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이동 단말에 의하여 획득된 가능한 핸드오버를 위한 타겟 기지국의 리스트를 서빙 기지국에 전송하고, 상기 서빙 기지국에서, 유일 식별자와 함께 상기 리스트의 상기 타겟 기지국에 핸드오버 요청을 제공하고, 상기 유일 식별자는 상기 타겟 기지국으로부터의 연결 응답을 수집하기 위하여 유일하게 상기 이동 단말을 식별하고, 상기 서빙 기지국에서, 상기 이동 단말에 대한 상기 유일 식별자와 함께 상기 연결 응답을 제공하여, 상기 이동 단말이 상기 유일 식별자를 사용하여 스캐닝 및 레인징 과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상기 타겟 기지국에서 가능한 핸드오버를 위하여 상기 이동 단말의 자원 예약을 수행하고, 상기 타겟 기지국들 중에서 선택된 타겟 기지국에서 서비스 흐름을 설정하고, 상기 서빙 기지국과의 상기 연결을 끊기 전에 상기 서빙 기지국으로부터 상기 이동 단말 및 상기 선택된 타겟 기지국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상기 이동 단말에서, 새로운 서빙 기지국으로서의 상기 선택된 타겟 기지국과의 연결을 위한 초기화 절차를 수행하는 모바일 와이맥스 네트워크의 핸드오버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인간의 이동성 행동에 기반하여 모바일 와이맥스 네트워크의 실시간 트래픽에서 핸드오버 지연을 감소시킬 수 있게 되는 효과가 있다. 이동성, 행동, 모바일 와이맥스, 네트워크, 핸드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