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프로그램 가이드 방법 및 그 장치A method of program guide and a system thereof

본 발명은 사용자의 취향 및 습성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선별하고 추천하는 지능형 방송 프로그램 가이드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방송 프로그램 가이드 장치는 각 채널로부터 방송 프로그램의 메타데이터 정보와 프로그램 정보를 수집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방송 메타데이터/프로그램 수집부; 상기 방송 메타데이터/프로그램 수집부가 수집한 방송 프로그램의 메타데이터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방송 메타데이터 데이터베이스부; 수집된 방송 프로그램의 콘텐츠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프로그램 아카이브 데이터베이스부; 사용자의 선호도 정보에 기반 하여 방송 프로그램 정보를 프리젠테이션 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사용자 선호도 기반 프로그램 메타데이터 및 프로그램 콘텐츠 프리젠테이션부; 사용자의 프로그램에 대한 재생 및 정지와 관련된 액션을 모니터링하고 누적하여 기록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사용자 액션 모니터링부; 상기 방송 메타데이터 베이스부에 저장된 각각의 프로그램 메타데이터 정보와,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상기 사용자 액션 모니터링부가 누적하여 기록한 사용자의 액션을 주기적으로 분석하여 사용자의 선호도 값을 추출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사용자 액션 기록 분석부; 및 상기 사용자 액션 기록 분석부가 주기적으로 추출한 사용자 선호도 값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선호도를 갱신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사용자 선호도 관리부를 포함한다. 선호도, 프로그램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