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방식을 사용하는 이동 통신시스템에서 동기 획득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ACQUIRING SYNCHRONIZATION INA MOBILE COMMUNICATION SYSTEM USING AN ORTHOGONALFREQUENCY DIVISION MULTIPLEXING SCHEME

본 발명은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방식을 사용하는 이동 통신 시스템의 수신기에서, 시변형 주파수 선택적 페이딩 채널 환경에서의 전력 지연 분포를 특정 함수로 모델링하고, 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특정 함수로 모델링된 전력 지연 분포를 가지는 시변형 주파수 선택적 페이딩 채널 환경에서 상기 수신 신호와 다중 경로에 의한 상기 수신 신호의 상관 관계를 고려하여 타이밍 오프셋과 주파수 오프셋의 로그 확률 분포 함수를 검출한 후, 상기 타이밍 오프셋과 주파수 오프셋의 로그 확률 분포 함수를 최대화시키는 타이밍 오프셋과 주파수 오프셋을 타이밍 오프셋과 주파수 오프셋으로 추정한다. 시변형 주파수 선택적 페이딩 채널 환경, 타이밍 오프셋, 주파수 오프셋, α-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