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자기 현미경 자력계Magnetooptical Microscope Magnetometer

초미세 국소면적(약 0.3 × 0.3 ㎛)의 자기이력곡선 및 활성화 자기모멘트를 측정할 수 있는 광자기 현미경 자력계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광자기 현미경 자력계는, 자성재료의 자화상태를 관찰할 수 있는 광학편광현미경에, 자기장을 인가시킬 수 있는 전자석을 부착시켜, 인가자기장의 세기에 따라 변화하는 현미경의 영상을 씨씨디(CCD) 카메라로 실시간 촬영하고 이를 분석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광학편광현미경으로 관찰되는 초미세 국소면적에서의 자기이력곡선은 물론 활성화 자기모멘트를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씨씨디(CCD) 카메라의 모든 광소자에 대한 자기이력곡선과 활성화 자기모멘트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고, 나아가 자성재료 표면의 전면적에 대한 보자력의 분포 및 활성화 자기모멘트의 분포를 알 수도 있다.광자기, 자력계, 현미경, 활성화 자기모멘트, 보자력, 자기이력곡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