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장치 및 서비스를 제어하기 위한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CONTROLLING DEVICE AND SERVICE BASED INTERNET OF THINGS

IoT 장치 및 서비스를 제어하기 위한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대화 기반 제어 방법은 적어도 하나의 IoT(Internet of Things) 장치를 사용자와 연관하여 등록하는 단계; 및 메신저 서비스 플랫폼(messenger service platform)을 통해 상기 IoT 장치를 상기 사용자와 관계가 설정된 버디(buddy)로 인식하여 상기 IoT 장치와의 대화 기능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