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을 통한 카메라 영상의 문자열 인식 시스템 및 그 방법TOUCH SCREEN STRING RECOGNITION SYSTEM OF CAMERA REFLEX AND THE METHOD

본 발명은 터치스크린을 통한 카메라 영상의 문자열 인식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카메라를 통해 문자열 영상을 포함하는 촬영영상을 입력받아 디스플레이하고, 문자열 영상 상측에 가해지는 압력신호(문자열 지정신호)와 대응하도록 문자열 영상 상부에 기 설정된 픽셀라인을 디스플레이 하는 영역 입출력수단과, 문자열 영상의 색상을 R, G, B로 분류하여 소벨 마스크(sobel mask)를 통해 촬영영상과 문자열 영상간의 경계값을 기준으로 문자열 영역을 추출하고, 이를 이진화하여 이진화 문자열을 생성하는 문자열 영역 출력수단과, 광학 문자 판독기(OCR)를 통해 이진화 문자열을 각각 문자 데이터로 변환하는 문자 인식수단, 및 촬영영상 및 문자열 영상을 디스플레이 함과 아울러, 문자 데이터를 문자열 영상 상부에 중첩시켜 디스플레이하는 결과 표시수단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