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트 패턴 빔 섹터화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들METHOD FOR JOINT PATTERN BEAM SECTORIZATION, AND APPARATUSES OPERATING THE SAME

패턴 안테나, 상기 패턴 안테나를 이용한 공간 분할 방법,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들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공간 분할 방법은 동일한 방사 패턴을 갖는 안테나들을 포함하는 안테나 어레이를 이용하여 서비스 대상 지역에 상기 안테나 어레이에 대응하는 패턴 섹터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안테나들에 기초한 빔포밍을 통해 상기 패턴 섹터에 패턴 빔 섹터들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