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 기반 계층적 지능형 가상 에이전트 프레임워크Hierarchical Intelligent Virtual Agent Framework based on plug-in

본 발명은 플러그인 기반 계층적 지능형 가상 에이전트 프레임워크에 관한 것으로서 가상 세계 엔진과 플러그인으로 연결되고, 입력 이벤트를 받아들이는 인식 블록, 인식 블록의 인식 결과에 따라 지능형 가상 에이전트의 동작을 결정하는 판단 블록, 및 판단 블록에서 결정된 동작을 수행하는 행위 블록을 포함하는 지능형 가상 에이전트; 판단 블록에 플러그인으로 연결되는 인지 모듈, 학습 모듈, 또는 명령 모듈; 인지 모듈, 학습 모듈, 또는 명령 모듈에 플러그인으로 연결되는 AI 모듈; 및 AI 모듈에 플러그인으로 연결되는 AI 알고리즘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지능형 가상 에이전트와 플러그인으로 연결되는 인지 모듈, 학습 모듈, 또는 명령 모듈 중에서 적어도 하나 이상을 선택하거나 조합함으로써, 진화적이고 개방적인 지능형 가상 에이전트 프레임워크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