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확산 코드분할 다중접속 시스템의 다중사용자 검파장치 및방법MULTIUSER DETECTOR APPARATUS OF DS-CDMA(DIRECT SEQUENCE 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SYSTEM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다중사용자 검파장치의 구현회로가 간단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에 실시할 수 있는 직접확산 코드분할 다중접속 시스템의 다중사용자 검파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본 발명은 (a)다중사용자에 의해 각각 전송되는 다중사용자의 확산코드에 의해 대역확산된 신호를 수신한 후 상기 다중사용자의 확산코드의 켤레복소수로 상기 수신신호를 역확산시켜 상기 다중사용자의 각 메시지를 복원하는 과정과, (b)상기 각 다중사용자의 복원된 메시지를 상기 확산코드로 확산시키고 이어 상기 확산코드의 켤레복소수로 역확산시키고 필터링한 상기 다중사용자의 메시지 y=(y1, y2....yk)를 비트동기하여서 감산시켜 상기 메시지 y에 포함된 다중사용자 확산코드간의 교차상관계수에 따른 다중접속 간섭신호Qy(단, Q는 다중사용자 확산코드간의 교차상관계수를 원소로 하고 대각항이 0인 행렬)를 추출하는 과정과, 상기 다중사용자의 메시지 y에 상기 (b)과정에서 추출 다중접속 간섭신호 Qy의 부(-)의 값을 비트동기하고 가산하여 다중접속 간섭신호가 제거된 각 다중사용자의 메시지 Z를 복원하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