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 채널 플레이트의 제조방법Method of fabricating Micro Channel Plate

미소 채널 플레이트의 제조방법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미소 채널 플레이트 제조방법은 액상, 분말, 필름 형태의 수지 또는 세라믹 분말을 모재로 사용하고 모재와 녹는 온도 또는 수용해성이 다른 섬유를 사용하여 복합재료를 형성한 후, 섬유제거 공정을 통해 미소 채널 플레이트를 제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액상, 분말, 또는 필름 형태의 모재를 사용함으로써 종래보다 용이하게 넓은 면적의 미소 채널 플레이트를 제조할 수 있다. 특히 분말 형태의 이차전자 방출물질이 포함된 모재를 사용하여 미소 채널 플레이트를 제조함으로써 채널 내부에 별도로 이차전자 물질을 코팅할 필요 없이 보다 용이하게 미소 채널 플레이트를 제조할 수 있으므로 미소 채널 플레이트의 제조 단가를 절감시킬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보다 넓은 산업 분야에서 미소 채널 플레이트를 활용할 수 있다. 미소 채널 플레이트, 복합 재료, 모재, 세라믹, 수지, 섬유, 프리프레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