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폐부를 가지는 원자로의 고정형 노내계측장치 및 이를 이용한 중성자 검출방법Fixed In-core instrument having radiation shield and Neutron detecting method using the same

본 발명의 원자로의 고정식 노내계측장치는 핵연료 집합체가 구비된 원자로에 있어서, 핵연료 집합체의 설정된 복수 개의 측정지점의 중성자의 출력을 검출하는 복수 개의 검출부를 포함하는 노내계측기 및 상기 노내계측기의 상기 핵연료 집합체 내부로의 이동을 안내하고, 상기 복수 개의 검출부 중 적어도 일부의 검출부가 방사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차폐하는 차폐부가 형성된 가이드 튜브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