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어 캐시의 구동 방법, 이를 이용하는 명령어 캐시 및 이를 포함하는 데이터 처리 장치METHOD OF OPERATING INSTRUCTION CACHE, INSTRUCTION CACHE USING THE SAME AND DATA PROCESSING APPARATUS INCLUDING THE SAME

복수의 라인들을 포함하며 라인 단위로 명령어들을 출력하는 명령어 캐시의 구동 방법에서는, 복수의 라인들 중에서 제1 라인에 저장된 제1 명령어 그룹을 출력한다. 제1 명령어 그룹이 분기 명령어를 포함하는 경우에, 분기 명령어에 상응하는 목표 명령어(가 저장된 제2 라인의 일부 및 제2 라인과 인접하는 제3 라인의 일부에 저장된 제2 명령어 그룹을 출력한다. 제1 명령어 그룹은 연속적인 제1 명령어들을 포함하고, 제2 명령어 그룹은 목표 명령어부터 시작하는 연속적인 제2 명령어들을 포함하며, 제2 명령어 그룹의 크기는 복수의 라인들 중에서 하나의 라인의 크기에 상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