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 스타트 회로와 이를 포함하는 전원공급장치

Soft start circuit and power supply including the circuit

본 발명은 진폭을 펄스의 폭으로 변환하는 기능을 가진 PWM(Pulse Width Modulation) 제어부에 연결된 소프트 스타트 회로와 이를 포함하는 전원공급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전원공급장치의 스타트 업시 소프트 스타트 회로를 이용하여 PWM 제어부에서 생성되는 상기 캐리어 신호의 주파수를 높여 한 주기의 길이를 짧게 하고, 스타트 업으로부터 일정 시간 후에 캐리어 신호의 주파수를 정상 주파수로 낮춘다. 이에 따라 본 발명은 캐리어 신호의 주파수에 동기되어 생성되는 PWM 제어부의 듀티 신호에 동기하여 전원공급장치가 동작하므로, 스타트 업시 전원공급장치가 정상 동작시보다 낮은 피크치의 전류로 동작할 수 있게 한다. 전원공급장치, PWM, 주파수 조절, 소프트 스타트, 피크 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