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러형 하이브리드 강소성 가공기REELER TYPE HYBRID SEVERE PLASTIC DEFORMATION MACHINE

본 발명은 금속소재의 연속적인 신선가공과 전단가공을 위한 릴러형 하이브리드 강소성 가공기를 개시한다. 본 발명은 프레임, 서플라이 릴러, 테이크업 릴러, 다이스와 압연기로 구성되어 있다. 서플라이 릴러는 롤로 감겨져 있는 금속소재를 풀어내어 공급하도록 프레임에 설치되어 있다. 테이크업 릴러는 서플라이 릴러로부터 풀려나는 금속소재를 감아주도록 서플라이 릴러와 간격을 두고 프레임에 설치되어 있다. 다이스는 서플라이 릴러와 테이크업 릴러 사이에 설치되어 있고, 금속소재를 도입하기 위한 입구, 금속소재를 배출하기 위한 출구, 입구와 출구를 연결하는 채널을 가지며, 채널은 금속소재의 전단신선가공을 위하여 교차각을 갖는다. 압연기는 금속소재의 압연을 위하여 입구에 근접되도록 설치되어 있다. 또한, 금속소재의 신선가공을 위하여 다이스 대신에 신선 다이스가 서플라이 릴러와 테이크업 릴러 사이에 설치될 수 있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금속소재의 전단신선가공과 신선가공을 병행하여 실시할 수 있으므로, 금속소재의 가공 형태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여 생산할 수 있는 유연생산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서플라이 릴러와 테이크업 릴러에 의하여 금속소재를 릴투릴 방식으로 이송하면서 전단신선용 다이스 또는 신선 다이스를 통과시킴으로써, 구조를 단순화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할 수 있는 유용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