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센서를 이용한 오목한 지형 센싱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SENSING CONCAVE TERRAINS BY USING MOBILE SENSOR)SYSTEM AND METHOD FOR SENSING CONCAVE TERRAINS BY USING MOBILE SENSOR

이동센서를 이용한 오목한 지형 센싱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오목한 지형을 센싱하기 위한 시스템은 아르키메데스 스파이럴(archimedean spiral)을 이용하여 3차원 스파이럴 모델을 생성하는 3차원 스파이럴 모델 생성부, 상기 생성된 3차원 스파이럴 모델을 기초로 각 센서의 센싱 반경을 이용하여 상기 지형에서의 센싱 포인트를 결정하는 센싱 포인트 결정부 및 상기 생성된 3차원 스파이럴 모델의 라인 길이를 기초로 상기 결정된 센싱 포인트 상에 배치할 센서의 수를 결정하는 센서 수 결정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