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화된 해양원전 시스템MODULE-STRUCTURED MARINE NUCLEAR POWER PLANT

본 발명은 모듈화된 해양원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원자력발전소를 이루는 각 시설들을 모듈화하여 해양으로 이동시킨 후, 해양의 환경에 적합하도록 각 모듈화된 시설들을 재배치하여 이루어지는 해양원전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주민들의 생활권과 원거리에 떨어진 해상에 원전을 설치함으로써 더욱 안전한 원자력에너지를 공급하는 해양원전 시스템을 제공한다.또한 본 발명은, 그와 같은 해양원전 시스템을 설치하는데 있어서, 해양원전 내 각 시설들을 모듈화하여 해상으로 운반하고 설치함으로써, 용이하고도 유연한 설치가 가능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