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 집적 유닛 및 그를 구비한 안테나 시스템Antenna integrated unit and antenna system having the same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안테나 집적 유닛은, 슬롯(slot)이 형성된 복수 개의 슬롯 안테나; 및 슬롯 안테나 각각이 장착되는 복수 개의 안테나 장착판과, 복수 개의 안테나 장착판이 기립되는 지지판을 구비하며, 슬롯 안테나로 연결된 급전선이 장착되는 장착부;를 포함하며, 복수 개의 슬롯 안테나는 이웃한 것끼리 반파장(half wavelength) 이내의 거리를 가질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슬롯 안테나 간의 간격이 반파장 이내의 간격을 가짐으로써 전체적인 사이즈를 줄임으로써 안테나 집적 유닛이 장착되는 장치의 공간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또한 슬롯 안테나 간의 상호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어 이동 통신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