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연소 촉진을 위한 유산소 운동 유지 방법Method for aerobic exercise simulation to burn fat

본 발명은 지방 연소 촉진을 위한 유산소 운동 유지 방법에 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구분 짓고 있는 지점이 바로 무산소성 역치 지점이 되며, 무산소성 역치 이하의 운동 강도로 지속적으로 운동할 때 효율적으로 지방을 연소하게 되므로 무산소성 역치 지점에서 심박수를 산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심박수를 실시간 측정하여 측정된 심박수가 설정된 심박수를 넘을 경우, 알림음을 내거나 알림 메시지를 보여줌으로써 유산소 운동을 유지하게 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사용자의 무산소성 역치를 산출하여 이 무산소성 역치 지점에서의 심박수를 산출함으로써 무산소성 역치 이하의 운동 강도로 지속적으로 운동할 때 효율적으로 지방 연소를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