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돌 유도체 화합물, 이를 포함하는 Abl 키나제 저해제 조성물 및 이상세포 성장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 조성물Indole derivatives, Abl kinase inhibiting composition and pharmaceutical compositions for prevention and treatment of abnormal cell growth diseases comprising the same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벤즈이미다졸, 벤조싸이아졸 및 이미다조 피리딘 유도체 화합물, 이를 포함하는 Abl 키나제 저해제 조성물 및 이상세포 성장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벤즈이미다졸, 벤조싸이아졸 또는 이미다조피디린 유도체 화합물 및 이의 약학적 수용 가능한 염은 Abl 키나제에 대한 저해제로서 비정상적 세포 성장, 기능 또는 거동으로부터 야기되는 질환, 특히, 암, 면역 질환, 심혈관 질환, 바이러스 감염 질환, 염증성 질환, 내분비 질환 및 신경성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화학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