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입자 측면 주입을 위한 유체 연결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미세채널 내부로의 미세입자 주입방법A FLUIDIC INTERCONNECTION FOR LATERAL INJECTION OF MICROPARTICLE AND MICROPARTICLE INJECTION METHOD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미세입자 측면 주입을 위한 유체 연결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미세입자가 이동하는 미세 유체 채널; 상기 미세 유체 채널과 평행한 방향으로 연통되어 형성되고, 상기 미세 입자를 미세 유체 채널 내부로 주입시키기 위한 미세 유체 주입구; 상기 미세 유체 주입구와 결합하고, 미세 유체 주입구에 미세입자를 누출 없이 주입하기 위한 미세 유체 연결부; 및 상기 미세 유체 채널의 말단에 연결되고, 미세 유체 채널을 통과한 미세입자를 배출하는 배출구;를 포함하며, 본 발명에 따르면, 미세입자를 주입하는 주사기 튜브를 종래 수직방향과 달리 미세 유체 채널과 평행한 방향으로 삽입함으로써 미세 유체가 측면방향으로 주입되어 주입되는 미세 유체를 측면방향으로 유동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종래 수직방향으로 미세입자 주입 시에 일어날 수 있는 입자손실의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미세 유체 연결 장치는 소자의 제조 과정이 간단하며 모듈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미세유체 소자와의 집적에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