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터 장비의 소비 전력 측정 방법METHOD FOR MEASURING POWER COMSUMPTION OF ROUTER EQUIPMENT

라우터 장비의 소비 전력 측정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라우터 장비의 소비 전력 측정 방법은, 측정 장치의 소비 전력 측정 실험을 위해 주변 실험 조건을 안정시켜 실험 환경을 구성하는 단계, DUT에 소비 전력을 측정할 라우터를 설치하고 사용할 포트를 트래픽 생성기와 연결하는 단계, DUT에서 활성화할 라우팅 프로토콜 및 부가 기능을 구동하는 단계, 트래픽 생성기에서 트래픽 부하를 전송하지 않는 상태에서 DUT의 소비 전력(PIdle)을 측정하는 단계, 트래픽 생성기에서 정해진 패킷 크기로 연결된 포트로 트래픽 부하를 전송하며 DUT의 소비 전력(PRouter)을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