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기 광촉매 복합체 및 분무열분해법을 이용한 유무기 광촉매 복합체의 제조방법Organic-inorganic composite preparation with enhanced photoactivity by spray pyrolysis method

본 발명은 광활성 특성이 개선된 유무기 광촉매 복합체 및 분무열분해법을 이용한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로듐 원소가 도핑된 스트론튬 티탄산(SrTiO3) 입자를 분무열분해법에 의해 제조한 뒤 유기물인 그래파이트형 질화 탄소(g-C3N4)를 혼합한 후 열처리하여 유무기 광촉매 복합체를 제조함으로써, 기존에 알려진 광촉매 입자에 비하여 광활성 특성이 우수한 광촉매 복합체 입자를 연속 공정에 의해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