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를 이용한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 영상에서의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감마선 산란 추정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MONTE-CARLO SIMULATION GAMMA-RAY SCATTERING ESTIMATION IN POSITRON EMISSION TOMOGRAPHY USING GRAPHICS PROCESSING UNIT

감마선 산란 사이노그램을 생성하여 영상을 재구성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가 제공된다. 초기의 산란 보정이 되지 않은 재구성 영상에서, 광자의 발생 위치가 결정된다. GPU는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광자의 이동을 연산한다. 광자가 검출기에 도달한 위치를 통해 3차원 측정선이 계산되며, 계산된 측정선은 3차원 사이노그램 형식으로 변환되어 프롬프트 사이노그램 및 감마선 산란 사이노그램에 저장된다. 감마선 산란 사이노그램의 스케일을 조정함으로써 최종적인 감마선 산란 사이노그램이 생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