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전해질 연료 전지용 양극 조성물, 이를 포함하는 막/전극 접합체 및 그 제조방법Electrode Composition for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Membrane/Electrode Assembly Comprising Said Composition and Prepar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새로운 고분자 바인더로 전극 활성 촉매를 지지한 고분자 전해질 막 연료 전지용 양극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막/전극 접합체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고분자 전해질 막 연료 전지의 양극바인더로 술폰화된 부분불소계 폴리에테르를 사용한 고분자 전해질 막 연료 전지용 양극 조성물, 이를 포함하는 막/전극 접합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전극 바인더의 소수성을 개선하여 산소 투과도를 증가시킴으로서 전극내의 촉매 이용 효율과 물질 전달 특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