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장치는 센싱 핸들러 및 프로세싱 핸들러를 포함한다. 센싱 핸들러는 상황 모니터링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센싱 데이터의 시퀀스인 C-FRAME의 크기에 대응하는 센싱 타임 동안 센싱을 수행하고, 스킵 타임 동안 센싱을 중단하는 복수의 센싱 오퍼레이터를 포함한다. 프로세싱 핸들러는 특성을 추출하기 위해 필요한 센싱 데이터의 시퀀스인 F-FRAME의 단위로 센싱 오퍼레이터의 센싱 데이터를 처리하는 복수의 프로세싱 오퍼레이터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동시에 수행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의 자원 사용을 조율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유틸리티를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