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스캐너를 이용한 도시 환경에서의 빠른 주변 환경 인식 방법

FAST SCENE UNDERSTANDING METHOD IN URBAN ENVIRONMENT USING LASER SCANNER

본 발명은 거리 측정 센서로부터 점군 데이터(Point Cloud Data, PCD)를 획득하고, 측정된 데이터를 점의 특성에 따라서 분류하고, 효과적인 객체 분할을 위해서 지면을 제거하고, 데이터를 각각의 물체에 해당되는 점군들로 분할한 후, 각각의 객체를 구체적인 물체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성을 확보할 수 있고 온라인 처리가 가능한 레이저 스캐너를 이용한 도시 환경에서의 빠른 주변 환경 인식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