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 부호를 활용한 효율적인 코셋 부호화 방식 및 이러한 방식을 활용하는 장치EFFICIENT COSET CODE ENCODING ALGORITHM AND APPARATUS USING CYCLIC CODES

본 발명은 정보 이론 및 부호화 이론 분야에서 널리 알려진 코셋 부호화 방식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코셋 부호화 방식은 일반적으로 선형 부호(linear code)를 활용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본 발명에서는 순환 부호(cyclic code)의 패리티 체크 행렬(parity check matrix)가 가진 특성을 활용하여 코셋 부호화 방식의 효율적인 구현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코셋 부호화 방식은, 정보 이론적으로 완벽보안을 제공하는 보안 채널 부호 설계에 활용되어 실시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