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객체의 동적 인스턴스 호스팅 서비스 변경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SUPPORTIN DYNAMIC INSTANCE HOSTING SERVICE OF VIRTUAL OBJECT

가상 객체의 동적 인스턴스 호스팅 서비스 변경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동적 인스턴스 호스팅 서비스 변경 시스템은 인스턴스 호스팅(instance hosting) 기능을 이용하는 IoT(Internet of Things) 장치의 공간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IoT 장치의 인스턴스 이동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공간 정보 제어부; 및 상기 IoT 장치의 인스턴스 이동을 위해 상기 IoT 장치와 외부 서비스에 대한 가용 인스턴스 리소스를 관리하는 인스턴스 리소스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