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형 인터디지털 캐패시터 및 그 제조방법TUNABLE INTER-DIGITAL CAPACITOR AND METHOD FORMANUFACTURING THEREOF

본 발명은 가변형 인터디지털 캐패시터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기판 상에 형성되며, 상면에 접지선 및 신호선을 포함한 인터디지털 캐패시터의 전극패턴 홈이 형성된 제1 유전체층과, 상기 제1 유전체층의 상면에 형성된 접지선 및 신호선을 포함한 인터디지털 캐패시터의 전극패턴 홈 내에 형성되는 전극용 금속패턴과, 상기 접지선 및 신호선의 일부분을 제외한 상기 전극용 금속패턴의 전체를 감싸도록 상기 제1 유전체층의 상면에 형성되는 제2 유전체층을 포함함으로써, 가변 인터디지털 캐패시터의 가변성(tunability)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동작전압을 감소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가변형 인터디지털 캐패시터, 강유전체, 상유전체, 접지선, 신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