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를 이용한 인터랙티브 방송 프로그램의 컬러 인덱스 제공 방법 및 그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PROVIDING COLOR INDEX OF INTERACTIVE BROADCASTING PROGRAM USING MOBILE INSTANT MESSENGER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를 이용한 인터랙티브 방송 프로그램의 컬러 인덱스 제공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방송 프로그램의 사용자 참여를 위한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이네이블러 서비스 방법은, 상기 방송 프로그램과 관련된 정보를 입력 받아 상기 입력된 정보를 상기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스크립트(script) 형태로 생성하는 단계; 모바일 IM 이네이블러를 이용하여 상기 방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대화방을 개설하는 단계; 및 상기 방송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상기 스크립트 형태로 생성된 상기 정보를 읽어 들인 후 상기 대화방을 통해 상기 사용자에게 상기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때 상기 대화방을 통해 상기 사용자에게 상기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모바일 IM 이네이블러를 통해 상기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메시지에 대하여 상기 메시지의 타입에 따른 컬러 인덱스(color index)를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