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OS 이미지 센서 및 그것의 동작 방법CMOS image sensor and operation method thereof

CMOS 이미지 센서 및 그것의 동작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 따른 CMOS 이미지 센서의 동작 방법은 광 감지소자가 빛을 흡수하여 축적한 전하를 전달하는 전달 트랜지스터의 게이트 전압을 조절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라 광 감지소자가 빛을 흡수하여 전하를 축적하는 동안 전달 트랜지스터의 게이트 전압은 제1 및 제2 전압이 될 수 있으며, 광 감지소자가 빛의 흡수를 종료하고 축적된 전하를 전달하는 동안 전달 트랜지스터의 게이트 전압은 제3 전압이 될 수 있다. 제3 전압이 게이트에 인가된 전달 트랜지스터는 광 감지소자가 불완전 공핍도록 하여 광 감지소자가 전달 트랜지스터의 문턱 전압에 따라 광 전자를 보유할 수 있다. 전달 트랜지스터의 게이트에 제1 및 제3 전압을 인가함에 따라 전달 트랜지스터를 통해서 전달되는 광 전자의 양에 대한 전달 트랜지스터의 문턱 전압의 영향은 서로 상쇄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