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이 구비된 전자 장치 및 베젤 공간을 활용한 제스처를 통해 전자 장치를 제어하는 방법ELECTRONIC DEVICE HAVING TOUCH SCREEN AND METHOD FOR CONTROLLING ELECTRONIC DEVICE USING BEZEL GESTURE

터치스크린이 구비된 전자 장치 및 베젤 공간을 활용한 제스처를 통해 전자 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이 개시된다. 터치 감지 디스플레이가 구비된 전자 장치의 제어 방법은 상기 터치 감지 디스플레이의 유효 영역과 상기 유효 영역의 주변에 위치하는 베젤(bezel) 영역 간에 이어지는 터치 제스처를 인식하는 단계; 및 상기 터치 제스처가 인식되면 상기 터치 제스처에 대하여 상기 전자 장치에 설정된 조작 명령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