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입력신호 범위 확장을 통한 데이터 변환이 가능한 파이프라인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Pipeline Analog-to-Digital Converter

본 발명은 파이프라인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ADC)에 있어서, 아날로그 입력신호를 신호크기 구간별로 구분하여 디지털 변환을 수행하는 N(N은 자연수)개의 서브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서브모듈 중 일부는 상기 디지털 변환을 수행한 이후의 잔류전압을 상기 아날로그 입력신호의 진폭 범위보다 큰 범위로 증폭하여 다음 서브모듈로 전달하는 ADC 모듈; 상기 N개의 ADC 모듈에 상기 디지털변환을 위한 클럭신호를 제공하는 클럭신호 생성기; 및 상기 N개의 ADC 모듈로부터 출력되는 디지털 신호를 수신하고 수신한 디지털 신호를 보정하여 M비트(M은 자연수)의 디지털 신호를 출력하는 디지털 보정회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이프라인 ADC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