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활성 특성이 향상된 비스무스가 도핑된 탄탈산나트륨 광촉매 입자의 제조 방법NaTaO3 photocatalytic particles and preparation method thereof by using spray pyrolysis

본 발명은 분무열분해법을 이용한 비스무스 원소가 도핑된 탄탈산나트륨 광촉매 입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나트륨, 비스무스 및 탄탈럼 원소를 포함하는 금속 전구체 물질을 용매에 분산 또는 용해시켜 전구체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단계 1); 상기 단계 1에서 제조된 금속 전구체 용액을 분무열분해 장치의 분무장치에 투입하여 액적을 생성시키는 단계(단계 2); 및 상기 단계 2에서 생성된 액적을 분무열분해 장치의 반응기에 투입하고, 열처리하여 비스무스 원소가 도핑된 탄탈산나트륨 입자로 전환시키는 단계(단계 3)를 포함하는 비스무스 원소가 도핑된 탄탈산나트륨 광촉매 입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비스무스 원소가 도핑된 탄탈산나트륨 입자를 분무열분해법에 의해 제조함으로써 기존 고체상반응 방법에 의해 제조된 입자에 비해 입자의 다공성도가 크게 증가하고, 수소 발생 속도가 현저히 증가하며 반응 유도 기간(induction period)이 감소한 광촉매 입자를 연속 공정에 의해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