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구동 장치, 데이터 구동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유기전계발광 표시패널 DATA DRIVER, DATA DRIVING METHOD AND ORGANIC ELECTRO LUMINESCENCE DISPLAY PANEL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유기전계발광 표시패널의 데이터 구동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데이터 라인(DL)의 데이터 라인전압(VL)의 변화를 감지하는 전압감지부, 입력 데이터(Input DATA) 및 상기 전압감지부로부터의 변화된 데이터 라인전압(VL)을 입력 받아 화소부의 유기전계발광소자 휘도 감쇠를 보상하기 위한 보상 데이터를 출력하는 신호처리부, 및 상기 신호처리부로부터 입력 받은 보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화소부를 구동하는 전류구동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