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다공성 유기고분자 촉매의 제조방법, 그 제조방법을 이용하여 제조된 메조다공성 유기고분자 촉매 및 그 촉매를 이용한 올레핀 에폭시화 방법Production method of mesoporous organic polymer catalyst, mesoporous organic polymer catalyst produced using the method, and process for epoxidation of olefins using the catalyst

본 발명은 메조다공성 유기고분자촉매의 제조방법, 그 제조방법을 이용하여 제조된 메조다공성 유기고분자촉매 및 그 촉매를 이용한 올레핀 에폭시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메조다공성 유기고분자촉매의 제조방법은, 다공성 금속산화물을 소수화하여 주형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주형에 유기 단분자 용액을 함입시키고 열처리하여 고분자를 중합하는 단계; 상기 고분자 중합 단계에서 얻어진 복합체에서 상기 주형을 제거하여 다공성 유기고분자 지지체를 제조하는 단계; 상기 다공성 유기고분자 지지체에 암모늄 관능기를 도입하는 단계; 상기 다공성 유기고분자 지지체를 NaNO3 용액에 혼합한 후 H2O2에 분산시키는 단계; 폴리옥소메탈레이트를 상기 분산 단계에서 얻어진 분산액에 교반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