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증 마우스 모델 및 그 제작방법Mouse Model for Vitiligo and Method for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백반증 마우스 모델 및 그 제작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멜라닌 세포의 특정 단백질 중 하나인 TRP-2(tyrosinase related protein-2)유래 펩타이드(SVYDFFVWL)를 자가항원으로 사용하고 면역반응을 자극하기 위한 보조제(adjuvant)를 혼합 투여하여 병변을 유발시킨 백반증 마우스 모델 및 그 제작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백반증 마우스 모델은 자가반응 CD8 T-림프구의 활성 억제 효능 및 피부 병변의 면적 감소 평가 등을 통해 백반증 치료제를 스크리닝 하는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