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분무 노즐 및 이의 제조 방법, 이를 이용한 나노입자 합성 장치 및 방법Electrospraying nozzle and a preparation method thereof, the nanoparticles synthesized apparatus and method using thereof

본 발명은 정전분무 노즐 및 이의 제조 방법, 이를 이용한 나노입자 합성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종이로 제조된 다중채널 노즐을 이용하여 물을 포함하는 수용액을 정전분무 방식으로 액적을 생성하고, 상기 제조된 액적을 통해 나노입자를 제조하는 정전분무 노즐 및 이의 제조 방법, 이를 이용한 나노입자 합성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유체가 흐를 수 있는 유로가 형성된 다양한 형태의 종이를 이용한다. 이때, 다수의 소수성 종이를 적층하여 노즐의 하우징으로 구성 할 수 있으며, 소수성 종이로 구성된 하우징의 내부에 친수성종이로 모세관현상을 발생시켜 용액의 흐름을 가능하게 할 수 있으며, 종이로 제작됨에 따라 저렴한 가격과 제조공정이 단순하여 양산성이 크며, 설계변경이 자유로워 실용성이 증대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