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와이어 어레이 압전소자의 제조방법MANUFACTURING METHOD OF NANOWIRE ARRAY PIEZOELECTRIC ELEMENT

나노와이어 압전소자의 제조방법에 있어서, 오목부가 형성된 나노와이어 어레이 템플릿 상에 자외선 경화수지를 주입하여 상기 오목부에 대응하는 볼록부를 갖는 폴리머 기판을 생성하는 폴리머 기판 생성단계; 상기 폴리머 기판을 상기 나노와이어 어레이 템플릿으로부터 분리하는 분리단계; 상기 폴리머 기판의 볼록부 상에만 압전 물질이 증착되도록 상기 폴리머 기판을 소정 각도 기울인 상태에서 상기 압전 물질을 증착하는 증착단계; 및 상기 압전 물질 상에 전극을 생성하고, 상기 전극을 패터닝하는 패터닝단계; 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