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 팩터에 기초한 스테레오스코픽 이미지 추출 방법 및 장치METHOD OF IMAGE EXTRACTION BASED ON HUMAN FACTORS AND APPARATUS THEREOF

S3D 컨텐츠의 보급에 따라 효과적인 영화 프리뷰를 제공할 필요가 있음에도 기존의 프리뷰들은 2D 컨텐츠의 프리뷰 제작 방식에 따라 제작되어 S3D 컨텐츠의 특성이 고려되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었다.본 발명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심도 범위, 휘도, 블러 및 모션 등의 휴먼 팩터들에 기초하여 각 장면들을 점수를 매기고, 장면들 사이의 심도 불연속을 고려하여 프리뷰를 생성함으로써 보다 시청자에게 효과적이면서도 시각적 피로를 줄일 수 있는 프리뷰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