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서블 섬유 전지Flexible textile battery

플렉서블 섬유 전지로서, 양극 전극 활물질이 코팅된 양극 섬유시트; 음극 전극 활물질이 코팅된 음극 섬유시트; 및 상기 양극 및 음극 섬유시트 사이에 구비된 분리막(혹은 젤 폴리머 고분자)을 포함하며, 상기 양극 및 음극 섬유시트는 상기 섬유시트의 섬유 상에 코팅된 금속(니켈, 구리, 알루미늄 등); 및 바인더에 의하여 상기 금속에 코팅된 양극 또는 음극 활물질을 포함하며, 상기 바인더는 폴리우레탄기를 포함하며, 상기 분리막은 다공 구조이거나 전해액을 머금을 수 있는 작용기를 지는 고분자 혹은 세라믹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렉서블 섬유 전지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