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단위 연접 비씨에이치 부호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오류 정정 방법 및 복호 방법ERROR CORRECTING METHODS AND CIRCUIT FOR IMPROVING BLOCK-WISE CONCATENATED BCH CODES

일 실시예에 따른 복호 방법은, 메시지를 블록 단위로 분할하고, 상기 분할된 메시지 블록을 행과 열로 구성된 2차원으로 배치하는 단계; 상기 2차원으로 배치된 메시지 블록에 상기 메시지를 보호하기 위한 블록 단위 연접 BCH 부호를 생성하고, 상기 블록 단위 연접 BCH 부호의 내부 또는 외부에 SPC(Single Parity Check) 부호를 부가하여 SPC 블록을 저장하는 단계; 오류가 발생함에 따라 상기 블록 단위 연접 BCH 부호의 제1 복호화를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제1 복호화를 수행한 상기 블록 단위 연접 BCH 부호의 패리티 부분에 남아있는 오류를 정정하기 위하여 상기 블록 단위 연접 BCH 부호의 제2 복호화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