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박센서 제조방법, 및 실시간 맥박 측정 장치의 제조방법MANUFACTURING METHOD OF PULSE SENSOR, AND MANUFACTURING METHOD OF PULSE MEASURING DEVICE

본 발명은 스트레인 게이지를 이용한 맥박 측정 장치와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맥박이 뛰는 위치에 접하여 피부 변화를 감지하는 스트레인 센서를 적용한 실시간 맥박 측정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스트레인 게이지를 이용한 맥박 측정 장치는 종래의 맥박 센서에 비해 높은 게이지 감도를 가지는 단결정 실리콘 반도체 스트레인 게이지를 적용함으로써 맥박으로 인한 미세한 피부변화를 감지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보다 정확한 맥박을 측정하는 것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피부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휴대하기에 편리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맥박을 측정하는 것이 가능하고, 시간에 따른 맥박수 확인이 가능하여 심장 박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